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유니키 공식 블로그 TUESDAYS ARE FOR #UNITYTIPS를 번역한 글입니다.


Unity를 사용하며 얻은 유용한 팁이 있다면 #unitytips 해쉬 태그로 트위터로 트윗하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해주세요. 깔끔한 에디터 워크플로우 혹은 성능 최적화를 위한 규칙 등 어떠한 것도 상관 없습니다. 꼭 새로운 기능이거나 최고급 정보일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이든 공유할 만한 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그 시작을 위해 개인적으로 베스트 10 #unitytips를 공유합니다.

1. 유니티가 플레이모드 중일때 가끔 이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Preferences’ > ‘Colors >  Playmode Tint로 기억하기 쉬운 색으로 설정하세요.
2. 쉽게 카메라를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씬뷰에서 화면 앵글을 원하는 상태로 놓고 메인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lign With View를 선택하거나 Ctrl/Cmd + Shift + F 를 누르면 씬뷰에서 바라보는 방향 및 위치로 메인 카메라가 셋팅됩니다.

3. 프로젝트 뷰에서 에셋스토어의 에셋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뷰에서 검색할 단어를 입력한 뒤 Search를 Assets에서 Asset Store로 변경하세요. 그러면 에셋스토어를 열지 않고도 에셋스토어의 에셋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4.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시 Ctrl/Cmd를 누른채로 조작하면 스냅되어 회전합니다. 이는 오브젝트를 움직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냅 기본값은 Edit 메뉴의 Snap Settings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또 다른 스내핑 트릭입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이동 시 V키를 누른채로 조작하면 버텍스 스내핑이 가능합니다. 이는 특히 모듈화된 지오메트리로 레벨을 구축 할 시 유용합니다.

6. 인스팩터 창의 컴포넌트에 있는 파란 물음표 책 버튼을 누르면 해당 컴포넌트의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7. 플레이모드에서 재생하고 테스트 중 컴포넌트의 완벽한 값을 발견했나요? 컴포는트에 있는 작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Copy Component를 선택하세요. 플레이모드를 빠져나온 후 그 값을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8. Layers 버튼을 이용하여 특정 레이어의 오브젝트들을 보여주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9. 프로파일러 창에서 그래프가 너무 난잡한 경우에는 확인하고싶은 데이터(드로우콜, 스크립트, V싱크 등)의 색상이 칠해진 사각형을 끄고 킴으로써 보고싶은 데이터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유니티 에디터의 레이아웃 배치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 Layouts > Save / Delete Layouts


Posted by ozla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