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니티 배우려는데 무슨 언어로 배워야할까요? C#? 아니면 자바스크립트?

가끔 이러한 질문들을 듣곤 합니다. 일단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먼저 드리자면 당연 C#입니다. 유니티는 C#과 자바스크립트 두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니티 입문 시 이 두 언어 중 무엇으로 사용해야 할 고민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고민하실 필요 없이 C#으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이는 구글트렌드로 살펴보더라도 극병하게 드러납니다. 물론 구글 트렌드가 객관적이고 정확한 기준 자료가 될 수는 없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바스크립트보다는 C#이 대세로 가고 있음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 구글 트렌드

그러다보니 당연히 많은 참고 자료들이 C#으로 되어있습니다. 기능 구현이나 알고리즘 자료들 뿐 아니라 각종 플러그인의 샘플들도 C#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언어의 견고함이라든가 방대한 라이브러리등 더 많은 선택 기준이 있겠지만, 입문하시는 입장에서라면 대세가 C#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간혹 SI에서 자바를 다루었거나 웹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다루었다는 이유로 자바스크립트를 선택하려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판단입니다. 

여기서 잠깐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오리와 오리너구리와 KOF이오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름에 오리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것 말고는 서로간에 전혀 공통점이 없습니다. 자바와 자바스크립트와 유니티자바스크립의간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서로간에 전혀 공통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문법이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로 파고들어보면 전혀 다른 언어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런거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C#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ozlael
,